로고

웹툰창작집단 비즐
로그인 회원가입
  • 포트폴리오
  • 포트폴리오

    만화/웹툰/애니메이션/캐릭터일러스트 제작 현황

    포트폴리오

    만화/웹툰/애니메이션/캐릭터일러스트 제작 현황

    만화 오늘부터 진로원정대

    오늘부터 진로원정대 (재)만화영상진흥원 다양성 만화 선정작

    목록으로

    본문

    Detail view

    “아빠는 회사 일로 늘 바빠서
    우리랑 제대로 놀아 주시지도 않잖아!
    도대체 무슨 일을 하시는 걸까?”

    _한국만화영상진흥원 어린이 만화 활성화 지원 사업 선정작_




    7a7cba835d922e284610cd0036d242f5_1655635842_7408.jpg





    도대체 꿈이 뭐예요?

    초등학생 때부터 어린이들은 진로에 대해 여러 부담을 안고 있습니다. 장차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구체적으로 방향을 정해야 하루빨리 준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서둘러 그 방향부터 정하라고 재촉당합니다. 그러나 아이들의 미래는 많은 변수 덕택에 참으로 다양합니다. 한동안 품었던 꿈이 하룻밤 사이 달라지기도 하고,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아직 정립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아이들의 이런저런 고민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서 엄마, 아빠와 나눌 수만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내 꿈을 찾아가는 진로 여행이 한가득!
    초등학생인 대인이와 연우가 바쁜 아빠에 대해 서로 불만을 터뜨립니다. 그때 어디선가 낯선 목소리가 들려옵니다. 바로 귀여운 마녀와 인공지능 로봇 알파고양이입니다. 꿈, 일, 진로, 직업에 대해 갈팡질팡하던 두 아이는 마녀, 고양이와 함께 흥미진진한 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이 책은 어떤 직업군을 택할지 고민하기 전에 직업을 대하는 마음가짐부터 다지도록 안내합니다. 그래서 꿈과 일, 직업과 진로를 긍정적인 시각에서 차근차근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재미있는 만화로 떠나는 직업 여행!
    《오늘부터 진로 원정대》는 직업 세계에서 겪는 다양한 이야기를 재미있는 만화로 제시합니다. 어려울 수 있는 진로 이야기를 우화 만화로 소개해서 흥미를 북돋아 줍니다. 동물들과 사람들이 펼치는 진로 이야기를 읽다 보면 자아 정립, 인간관계 등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어린이들이 꿈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일의 가치를 이해하고, 가족 이외 타인을 이해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는 유익한 만화를 선정, 지원하고 있는데, 이 책이 어린이 만화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부모와 아이를 이어 주는 끈!
    이 책은 막막한 진로에 대해 내 아이와 어떻게 대화해야 할지 난감해하는 엄마, 아빠에게도 일과 삶에 대해 공감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하나의 에피소드가 끝나면 부모와 아이가 서로 대화를 나누며 생각 더하기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재미있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통해 부모와 아이가 자연스럽게 꿈과 진로에 대해 대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줍니다.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